우리 연구소는 <아프면 쉴 권리 공동행동(전 건강.노동.사회 시민포럼)>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아프면 쉴 권리 공동행동>는 2024년 첫 활동으로 상병수당 제도에 대한 소책자를 제작하였습니다. 2024년 2월 현재, 상병수당은 2단계 시범사업을 시행 중에 있지만 그 이름은 여전히 낯설기만 해 보입니다. 시민건강연구소는 이미 여러 차례 논평, 이슈페이퍼 등 여러 채널을 통해 회원들과 상병수당에 대한 의견을 나눈 바 있습니다. 이번에는 여러 단체와 연대해 상병수당에 대한 소개를 이 작은 책자에 담아냈습니다. 구체적으로 상병수당 제도와 한국형 상병수당 시범사업을 소개하고, 아프면 쉴 권리가 온전히 보장되기 위해 상병수당과 함께 필요한 다른 제도를 살펴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제도 도입을 둘러싼 여러 쟁점도 담고 있습니다.
소책자의 제목은 “일하는 누구나 아프면 쉴 권리”입니다. 소책자는 우리 주변의 가족과 친구에게 상병수당을 소개하고 싶다는 작은 소망(?)을 가지고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를 회원 및 회원의 지인과 나누려 합니다. 상병수당에 대해 좀 더 알고싶거나, 지인에게 소개하고 싶은 회원께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소책자를 신청해주세요!
일하는 누구나 아프면 쉴 권리 소책자 신청하러 가기 (마감되었습니다)
※ 수량은 100부로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선착순으로 신청 받습니다(100부 한정이라니, 얼른 서둘러야겠죠?!?).
※ 회원 한 명당 최대 2권 신청 가능합니다.
※ 책자는 추후 일괄 배송 예정입니다. 이에 받아보기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