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모두의 안전한 임신중지를 위한 권리 보장 네트워크 출범식

219회 조회됨

2019년 4월 헌법재판소는 ‘낙태죄’ 헌법불합치 결정을 내렸고, 2021년부터 한국 사회에서 더 이상 임신중지는 처벌의 대상이 아니지만, 정부와 국회의 정치적 책임의 공백으로 인하여 여전히 안전하게 임신중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다시 모입니다.
모두의 안전한 임신중지 권리를 보장받기 위해 앞만 보고 달리는 사람들이 ‘오로지 직진!’ 출범식을 열고, 우리의 요구사항과 행동계획을 발표합니다.
시민건강연구소도 출범식에 함께 합니다. 관심있는 많은 분들이 출범식에 함께 참석해주시면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될것입니다!
———————————————-

“이제는 권리 보장이다!”

모두의 안전한 임신중지를 위한 권리 보장 네트워크 출범식

<비범죄화부터 권리 보장까지, 오로지 직진!>
  • 일시/장소 : 2022.8.17.(수) 오전 11시, 서울 보신각
  • 프로그램
      –  사회 / 앎 (한국성폭력상담소 활동가)
      – 출범 취지와 활동 방향 / 나영 (성적권리와재생산정의를위한센터 셰어 SHARE 대표)
      – 7대 요구와 향후 행동 계획 발표 / 문설희 (사회진보연대 사무국장, 페미니즘팀)
      – 발언 / 이나연 (행동하는간호사회 활동가), 서지원 (장애여성공감 활동가), 박희은 (민주노총 여성위원장)
      – 퍼포먼스
  • 주최 : 모두의안전한임신중지를위한권리보장네트워크

(참여단위 / 건강권실현을위한보건의료단체연합(건강권실현을위한행동하는간호사회, 건강사회를위한약사회, 건강사회를위한치과의사회, 노동건강연대,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 참의료실현청년한의사회), 건강권 실현을 위한 행동하는 간호사회, 건강사회를 위한 약사회, 건강세상네트워크, 녹색당, 반성매매인권행동 이룸, 사회진보연대, 성노동자해방행동 주홍빛연대 차차, 성적권리와 재생산정의를 위한 센터 셰어 SHARE, 시민건강연구소, 여성환경연대, 인권운동사랑방, 인권운동네트워크 바람,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 장애여성공감, 트랜스젠더 인권단체 조각보, 플랫폼C, 한국여성단체연합, 한국여성민우회, 한국여성의전화, 한국성폭력상담소)

문의 : safeabortion2022@gmail.com

시민건강연구소 정기 후원을 하기 어려운 분들도 소액 결제로 일시 후원이 가능합니다.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