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비상임연구원제 안내

260회 조회됨

시민건강연구소는 “건강과 보건의료에서 최선, 최고의 대안을 제시하는 싱크탱크”, “진보적 연구자와 활동가를 배출하는 연구공동체”가 되는 것을 활동의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연구소에서는 이런 목표에 부합할 수 있도록 회원들의 참여적 연구와 활동을 촉진하고자, 비상임연구원제를 마련하였습니다. 그동안 “초빙연구원”이라는 이름으로 특정한 과제를 중심으로 연구소 소속 신분으로 활동해온 사례가 있습니다만, 널리 알려지지 못하고 간헐적으로 운영되는데 그쳤습니다.  

 

2023년부터는 연구소가 계획한 연구나 활동을 회원들과 함께 하거나, 반대로 회원들이 연구소와 함께 하고자 하는 연구나 활동을 제안해주시는 통로를 상시화하고, 이에 참여하시는 분을 ‘비상임연구원’이라는 직책으로 공식화하려고 합니다. 학술운동이라는 연구소의 지향을 심화하고 연구자 네트워크를 확장하기 위하여, 회원과 연구소가 서로 협의하여 잘 조직된 연구활동에 한해 비상임연구원으로 초빙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좋은 기획으로 출발하는 연구와 활동이라도 정세의 변동과 최신 학술성과를 반영하며 지속적으로 조정하고 검토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비상임연구원과 연구소는 충분히 소통하고 논의하며 서로 배우고 발전하는 기회로 삼고자 합니다. 비상임연구원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        간 : 해당 과제 기간 동안
  • 역        할 : 과제 진행 회의 참여 및 결과물 제출
  • 지원자격 : 시민건강연구소 학당/세미나 등을 한 시즌 이상 함께 한 후원회원

 

자세한 문의사항은 연구소로 연락주시면, 연구주제와 활동에 따라 함께 운영 방식을 구체화하도록 하겠습니다. 

시민건강연구소 정기 후원을 하기 어려운 분들도 소액 결제로 일시 후원이 가능합니다.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