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회원

위기를 넘는 힘- 923 기후정의행진

90회 조회됨

올 해도 시민건강연구소 회원님들과 함께 “923 기후정의행진”에 참여하려고 합니다. 연구소 깃발 아래 모여서 3시부터 시작하는 행진에 함께 가실 분들은 ☞ ☞  people@health.re.kr로 연락처 남겨주세요~

올 해 923기후정의행진 슬로건은 “위기를 넘는 우리의 힘”입니다.

기후재난의 현실이 참담합니다. IPCC 보고서를 비롯한 수많은 과학적 증거들, 아니 우리가 겪는 일상이 바로 명백한 증거입니다만, 재난상황에서 정부는 무능합니다. 불평등한 기후재난 앞에서 안전한 주거환경, 죽지않고 일할 수 있는 일터를 지키는 일에 윤석열 정부는 퇴행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정부가 내세우는 허구적이고 비민주적인 탄소중립녹색성장기본계획은 대안이 될 수 없습니다. 노후핵발전소 수명을 연장하고 신규핵발전소를 건설하며,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를 해양에 투기하는 것을 방관하는 이 오만한 정권에 시민들이 원하는 것을 알려줘야 합니다.

 

✊ 923 기후정의 행진의 5대 요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기후재난으로 죽지않고, 모두가 안전하게 살아갈 권리를 보장하라.
2. 핵발전과 화석연료로부터 공공 재생에너지로, 노동자 일자리 보장하는 정의로운 전환 실현하라.
3. 철도민영화 중단하고 공공교통 확충하여, 모두의 이동권 보장하라.
4. 생태계 파괴하고 기후위기 가속화하는, 신공항건설과 국립공원 개발사업 중단하라
5. 대기업과 부유층 등 오염자에게 책임을 묻고, 기후위기 최일선 당사자의 목소리를 들어라

 

 

✅ 923 기후정의행진 코스

‘923 기후정의행진’에 앞서 9월 한달 동안 SNS 개인참가선언, 전국 곳곳에서 포스터행동과 집담회, 간담회, 거리 캠페인이 열립니다.  923 기후정의행진이 열리는 주간(9.18~9.23)에는 전국의 각 지역/부문/투쟁현장에서 행진 참가선언과 기자회견도 발표합니다. 회원님 계시는 지역, 현장에서 참여해주세요. 9월 23일에는 서울 세종대로에서 출발하는 (1코스)용산집무실을 향한 분노의 저항행진과 (2코스)서울 곳곳의 기후정의를 위한 규탄행동으로 923 기후정의행진이 펼쳐집니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소식들은 텔레그램 923기후정의행진 공식채널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9.23(토)   12:00  ~ 13:30 사전 부스/세종대로

                14:00 ~ 14: 40 본집회/세종대로

                15:00 ~ 행진 후 마무리 집회 

행진코스 1  세종대로 -> 서울역 -> 남영역 -> 용산집무실 앞 (도착)

행진코스 2 세종대로 -> 서울시청 ->SK본사 ->일본대사관 ->서울정부청사 앞 (도착)

 

🌊 우리의 작은 걸음이 모이면 거대한 힘이 됩니다. 조직위원으로 가입해주세요.

👉조직위원회 가입(단체) : bit.ly/923기후정의행진조직위
👉추진위원 가입(개인) : bit.ly/923추진위원가입

 

💘 923기후정의행진, 다음과 같이 준비하시면 됩니다.

하나, 5대 요구안을 참고한 후 창조적인 구호를 만들어오시면 더욱 신나는 행진이 될 수 있습니다.

둘, 타인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냄비와 흙이 든 페트병, 부부젤라와 같은 소리나는 물품을 가져오세요.

셋, 단체의 요구 등을 담은 피켓과 현수막, 몸에 그린 그림 등으로 행진을 꾸며주세요.

 

그럼 9월 23일, 세종대로에서 뵙겠습니다!!

시민건강연구소 정기 후원을 하기 어려운 분들도 소액 결제로 일시 후원이 가능합니다.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