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공지] 제5회 한국불평등연구 심포지엄

1,374회 조회됨

 

한국불평등연구 심포지엄 준비위원회는 국내외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 불평등 연구자들 간의 연구 교류 활성화를 위해 ‘제5회 불평등연구회 학술심포지엄’을 7월 7일 – 7월 8일 연세대학교에서 개최합니다. 사회계층, 교육, 젠더, 결혼과 가족, 인구 변동, 건강불평등, 노사관계, 사회조직과 네트워크, 이민과 이주노동, 복지제도와 사회정책 등 다양한 한국의 불평등 현상을 다루는 다양한 논문들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올해로 5회를 맞는 불평등연구 심포지엄은 국내외 연구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한국사회의 불평등에 접근하는 다양한 주제와 방법론을 토론하는 장으로 꾸준하게 성장해왔습니다. 특히, 단일 세션 발표와 토론의 형식을 통해 참가한 모든 연구자들이 이틀간 심도 깊은 논의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왔습니다. 매년 발표장을 가득 채운 불평등 연구자들의 관심과 열의가 2017년에도 계속되기를 기대합니다.
올해에도 몇 가지 특별한 기획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University of Kansas의 김창환 교수님께서 1) weighting 사용과 주의점, 2) log-transformed variable 의 적용/해석 및 주의점에 대한 방법론 특강을 해주실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일본 불평등 연구 그룹과의 조인트 세션, 건강보험 데이터 설명회 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지난 네 차례 심포지엄과 마찬가지로 전문연구자 및 대학원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한국 불평등연구의 지평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Different Forms of Inequality in Korea and Beyond
일시 : 2017년 7월 7일(금)~ 7월 8일(토)
장소 : 연세대학교 연희관 이만섭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한국 및 해외 여러 지역의 많은 연구자들을 뵙기를 기대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한국 불평등연구 심포지엄 준비위원회 드림
신광영, 중앙대 사회학과
계봉오, 국민대 사회학과
김명희, 시민건강증진연구소
김영미, 연세대 사회학과
황선재, 충남대 사회학과
최율, 한국교원대학교 일반사회교육과
김창환, University of Kansas, Sociology
박현준, University of Pennsylvania, Sociology
변수용, The Pennsylvania State University, Education Policy Studies
이철승, University of Chicago, Sociology
차영주, Indiana University, Sociology

 

 

시민건강연구소 정기 후원을 하기 어려운 분들도 소액 결제로 일시 후원이 가능합니다.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