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소식] 한국건강형평성학회 추계학술대회

811회 조회됨

한국건강형평성학회의 추계학술대회가 열립니다.

건강불평등 이슈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한국건강형평성학회입니다.

이번 한국건강형평성학회 추계학술대회는 지난 613 지방선거 과정에서 건강불평등을 정책의제로 만들기 위해 이루어진 활동에 대한 분석과 성찰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오후에는 한국보건사회연구원과 함께 “지속가능개발 시대의 건강불평등과 건강의 사회적 결정요인 모니터링”이라는 주제로 세계보건기구 [건강의 사회적 결정요인 위원회] 위원장을 맡았던 마이클 마못 교수의 기조 강연과 함께 한국, 일본, 호주, 뉴질랜드의 건강불평등 모니터링 경험과 정책 반응을 살펴보고, WHO 서태평양사무국의 지속개발가능의제 추진 경과를 토의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곳에서 활동하는 연구자와 실천가, 공중보건 전문가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일시: 2018년 11월 26일 (월) 9:30~18:00
– 장소: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행정관 3층 대강당

* 프로그램은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등록비
일반 3만원, 학생 2만 원
(사전 등록 없으며 현장 등록만 가능합니다. (현금, 계좌이체 가능, 카드결제 불가능))

○ 이번 추계학회에는 포스터 세션이 없습니다.

○ 지원 프로그램
학교나 소속기관의 연구비 지원을 받을 수 없고 본인의 경제적 부담 능력이 취약한 독립 연구자, 전업 학생, 활동가를 위해 학회에서는 별도의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는 신청자의 자산 실사를 할 수 있을 정도의 행정력이 없고 재정도 몹시 취약합니다. 하지만 경제적 능력으로 인해 배움의 기회가 제한되는 것은 공정하지 못하다는 인식의 공유에 기초하여 지원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스스로의 양심에 비추어 정말 필요한 분들만 이메일로 신청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ealthequity@naver.com)

① 학회 등록비 50% 할인
② 교통비 지원: 비수도권 (영동, 충청북도 이남) 지역 고속버스 기준 왕복 비용 현금 지급 (영수증 증빙은 필요 없으나, 기준 금액 제시 필요)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시민건강연구소 정기 후원을 하기 어려운 분들도 소액 결제로 일시 후원이 가능합니다.

추천 글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