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출판(단행본)

<가늘게 길게 애틋하게> 출간

647회 조회됨

시민건강연구소 김명희 상임연구원과 임승관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원장이 고정멤버로 참여하여 2020년 3월부터 5월까지 <시사IN> 지면에 실렸던 ‘주간 코로나19’ 시리즈가 책으로 나왔습니다. 책에는 지면에 담지 못했던 대담내용을 추가하고, 각각의 분야에서 대담 이후 일어났던 사건들과 의미를 후기 형식으로 덧붙였습니다. 각 시리즈는 고정멤버 외에도 마음건강, 대구, 교육, 언론, 외교, 노동, 공공의료, 인권을 주제로  전문가들이 대담에 참여하여 코로나19를 더 넓고 깊게 볼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이른 봄 시작되었던 코로나19를 여름 장마 한가운데서 차분히 돌아보게 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가늘게 길게 애틋하게>는 팬데믹을 만난 우리의 목표와 한계, 그리고 마음까지 이야기 한다. ‘가늘게’는 우리의 목표다. 감염병의 확산과 피해를 최대한 얄팍하게 낮춰야 한다. ‘길게’는 우리의 자세다. 쉽게 끝나지 않는다는 한계를 인정하고 오래도록 지치지 않아야 한다. ‘애틋하게’는 우리의 마음이다. 타인의 아픔이 곧 내 아픔으로 연결됨을, 서로가 서로의 환경임을 인식할때 미움과 긴장과 불안이 조금은 누그러질 것이다.”  -프롤로그 중에서-

 

 

시민건강연구소 정기 후원을 하기 어려운 분들도 소액 결제로 일시 후원이 가능합니다.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