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에게 열려있는 시민건강증진연구소 월례세미나
2017년에는 2016년에 이어, “더 좋은 건강체계를 향한 세계의 노력 (대안보건의료체계 프로젝트)”이라는 연간주제로 매월 말 열립니다.
2016년을 보내고 2017년을 맞으며, 잠시 쉬었던 월례세미나를 재개합니다.
3월 월례세미나는 김창엽 시민건강증진연구소 소장이 “지속가능개발목표(SDG)와 대안적 보건의료 – 비판적 관점에서”라는 제목으로 강연합니다.
지속가능개발목표 틀 안에서, 주로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보편적 건강보장 달성을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이 한창입니다. 소위 “UHC (Universal Health Coverage)”는 다른 무엇보다 시급하고 중요한 보건의료 목표가 되어 있습니다.
이번 강연은 ‘대안적 보건의료’라는 관점에서, 이러한 흐름에 대한 비판적 검토의 필요성을 제기합니다. 얼마나 타당한 목표인지, 가능한 목표인지, 이것으로 충분한지를 검토해야 한다는 문제의식입니다.
이번 김창엽 소장의 강연을 통해 개발(development)과 대안적 보건의료에 대한 비판적 이해를 넓히고, 더 좋은 건강체계의 이념과 구조, 그를 위한 전략을 모색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제목: “지속가능개발목표(SDG)와 대안적 보건의료 – 비판적 관점에서”
연자: 김창엽 (시민건강증진연구소 소장)
일시: 2017년 3월 30일 목요일 저녁 7시
장소: 시민건강증진연구소 세미나실 (서울시 동작구 사당로13길 36 2층, 찾아오시는 길 http://health.re.kr/?page_id=2)
기타: 참가비 없음, 누구나 환영
문의: 김선 연구원 (phikorea@gmail.com 02-535-18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