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2017 한국건강형평성학회 춘계학술대회

1,071회 조회됨

2017년 5월 19일 (금) 10시 30분~17시 30분까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국제회의실 (서울 중구 충무로 3가 남산스퀘어 24승)에서

‘예외’에서 ‘구조’로, ‘타자’에서 ‘타자화’로: 한국사회 건강문제의 이해

라는 주제로 한국건강형평성학회 봄 학술대회가 열립니다. (포스터 참조)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 멘토링 세션 안내

학회 사전행사로 “힐링은 이제 그만! 젊은 연구자를 위한 협상의 기술” 이라는 제목의 멘토링 세션이 진행됩니다. 세대 기반의 힐링과 위로 담론에서 벗어나, 상황을 통제하고 협상하는  삶의 기술을 익히는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학생들과 젊은 연구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참가비는 없지만, 행사 준비가 가능하도록 5월 9일 (화)까지 학회 이메일 (healthequity@naver.com)로 참가신청해주십시오. 이메일에는 [멘토링]이라는 머리글을 달아서 이름, 연락처, 전공/관심 분야를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지원 프로그램

​학교나 소속기관의 연구비 지원을 받을 수 없고 본인의 경제적 부담 능력이 취약한 독립연구자, 전업 학생, 활동가를 위해 학회에서는 별도의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는 신청자의 자산 실사를 할 수 있을 정도의 행정력이 없고 재정도 몹시 취약합니다. 하지만 경제적 능력으로 인해 배움의 기회가 제한되는 것은 공정하지 못하다는 점에서 이러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스스로의 양심에 비추어 정말 필요한 분들만 이메일로 신청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ealthequity@naver.com)

① 학회 등록비 50% 할인

② 교통비 지원: 비수도권 (영동, 충청북도 이남) 지역 고속버스 기준 왕복 비용 현금 지급 (영수증 증빙은 필요 없으나, 기준 금액 제시 필요)

 

 

시민건강연구소 정기 후원을 하기 어려운 분들도 소액 결제로 일시 후원이 가능합니다.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