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학당

[알림] 시민건강연구소 2018년 하계워크샵 사전조사

1,710회 조회됨

연구소는 건강과 보건의료의 정치경제라는 주제로 2018년 하계 워크샵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문재인케어의 사례에서 보듯이 급여화와 수가 인상을 둘러싼 전통적인 건강정책 이슈부터 노동자들의 직업병 인정이나 국제 무역협정의 개정으로 인한 국내 약가정책 변동에 이르기까지건강과 보건의료에서 거시적미시적 정치경제가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는 다시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워크샵에서는 서리풀학당의 문제의식을 넓혀 건강과 보건의료의 정치와 경제에 관여하는 다양한 주체그들간의 구체적인 역동에 관한 이론을 공부하고한국 상황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심층적으로 탐구해보고자 합니다그리고 이번 워크샵을 통해 공유한 진단과 문제의식을 토대로, “한국 보건의료에 대한 정치경제적 접근이라는 주제로 구체적인 연구 성과물을 생산하고 토론하는 2차 워크샵도 추진하려고 합니다.

 

1차 하계 워크샵은 7월 13()-14(양일간 서울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워크샵에 참여하실 분들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기입하셔서 5월 21()까지 people@health.re.kr로 회신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전공과 관심주제를 구체적으로 적어주시면 워크샵의 내용과 수준을 확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사전신청자의 규모에 맞춰 워크샵 형식이나 장소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감사합니다.

⚫ 이름 :

⚫ 연락처 :

⚫ 소속:

⚫ 전공/관심주제:

 

시민건강연구소 드림

시민건강연구소 정기 후원을 하기 어려운 분들도 소액 결제로 일시 후원이 가능합니다.

추천 글